[104호] 동포단체소식
상태바
[104호] 동포단체소식
  • 서나영 기자
  • 승인 2007.08.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러시아에 IT 나눠요"

KT(대표 남중수)는 지난달 28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현대호텔에서 '수찬 한마음 문화센터' 후원금을 전달하고 고려인들의 IT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연해주 통신사업자인 NTC 직원들로 구성된 IT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등 IT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KT는 앞으로 연해주 지역에 거주하는 고려인들의 IT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보수, 물품 구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중 문학의 밤 행사

한·중 문학의 밤 행사가 속초 민예총의 주최로 지난 7일 청초호 유원지에서 열렸다.
자국 중심의 문학에서 벗어나 타 민족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재중동포 및 훈춘문인협회가 초청 회원과 민예총 문학위원 지역시인의 시낭송 및 상호 교류 행사를 갖고, 해맞이 공원 앞 카페로 자리를 옮긴 2부에서는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26일 외국인근로자 한국음식 무료체험 행사

인천시근로자문화센터는 오는 26일 인천시 서구 가좌동에 있는 별관 조리실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국음식만들기 무료체험’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로, 오는 22일까지 센터(032-578-6123)에서 선착순으로 50명을 접수한다. 참가자들은 불고기, 김치 등 한국음식 조리법을 실습할 예정.


체육회 크라이스트처치지회 이달말 창립총회

‘재뉴질랜드 대한체육회 크라이스트처치지회’결성을 위한 준비위원회는 총회 구성을 위한 예비 정관을 확정했다.
준비위원회 측은 지난달 18일 1차 모임 이후 모두 4차례 열린 회의를 통해 예비정관을 확정하고, 이달말 총회를 개최키로 했다.
현재 지회 산하 경기단체로는 태권도, 축구, 탁구, 테니스, 골프, 검도, 농구, 야구, 수영.스키 등 9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9개 단체 대표들은 오는 13일 한 차례 더 모인 후 정식 경기단체 인증 후 이달말께 발기총회와 함께 회장 선거를 치른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회장 선거는 오는 25일로 예정되고 있으며, 장소와 일정은 추후 공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