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호]동포경제단신
상태바
[95호]동포경제단신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7.05.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 부동산업계 교류 활성화
남가주한인부동산협회(회장 에드워드 구)와 한국의 대한공인중개사협회(회장 김준현)가 '국제부동산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양협회간 협정체결은 남가주한인부동산협회 에드워드 구 회장의 방한기간 중 전격 이뤄진 것으로, 구 회장은 "이번 업무 제휴로 양협회의 위상이 제고됨과 동시에 한미간 부동산 업계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로써 양협회는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추후 부동산 박람회 및 관련 세미나에 공동 참여하게 되며, 한미간 부동산 정보를 공유하고 미국의 부동산 매물을 한국에 소개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도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LA=박샘 재외기자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해외통신원 선발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에서는 이번달 20일까지 중국, 베트남, 대만 등 10개국에서 활동하는 동포 통신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10명 정도로 현지 거주자 중 문화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로 현지어와 한국어 의사소통에 지장이 없고, 한국어 기사작성이 가능한 동포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대상국은 10개국 10개 도시에 거주하는 동포로 중국(북경), 베트남(하노이), 대만(타이베이), 태국(방콕), 미얀마(양곤), 말레이시아(콸라룸푸르), 카자흐스탄(알마티), 몽골(울란바토르), 우즈베키스탄(타슈켄트), 이집트(카이로)지역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kofice.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관리팀 박종섭(82-2-523-1047, jong@kofice.or.kr)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서울=오재범 기자


호주 시드니, 정부투자기관회의 개최
시드니총영사관은 지난 8일 정부투자기관회의를 주재, 주요 업무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업무추진계획에 대한 협조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KOTRA시드니지사는 국내에서 개최된 서울식품전 등 5개 전문전시회에 70여개 회사를 파견한 바 있고, 향후 도로교통박람회 등 3개 전시회에 4개사를 파견할 예정이며, 다음달 15일 하버 매리어트호텔 3층에서 전남 광산업(光産業)시장개척단(11개사 참여) 상담회를 가질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관광공사 시드니지사는 오는 30일부터 양일간 브리즈번에서 ‘한국관광엑스포’를 개최한다고 알려왔다.  시드니=임경민 재외기자


농업분야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 신청 접수
농협제주지역본부는 "최근 젊은 인력의 영농기피와 이농에 따른 농촌인구 감소 등 농업분야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 신청 및 접수를 전 농협 계통사무소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올해의 경우, 베트남,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농업분야에 지원되며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 신청부터 도입까지 3~4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농협제주본부는 내다보고 있다.

지원자는 만 18세 이상 40세의 남자로 한국어능력시험 합격 및 출입국관리법에 신원 관련 결격사유가 없는 외국인만 가능하다.

외국인근로자 근로조건은 최장 3년 취업기간에 1년 단위로 갱신체결이 가능하며, 근로기준법상의 근로시간 및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해야 하고, 1년 이상 근무시 퇴직금 지급은 물론 산재보험 등 보험가입도 의무화 했다. 서울=이석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