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92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아 기자
  • 승인 2007.05.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맞아 다양한 행사
Asian Heritage Month인 5월을 맞아 노바스코샤 한인회가 참가하는 행사가 열린다.
1일 오후 5시30분 OFFICIAL OPENING CEREMONY를 시작으로 THEATRE AUDITORIUM, SAINT MARY’S UNIVERSITY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이 행사는 이달 중 계속돼, 5일, 12일, 13일에는 사물놀이공연 (Spring Garden RD 도서관)도 열린다. 또한 5월 중 Pier21에서는 김 골롬바씨와 중국, 필리핀 작가들의 미술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Spring Garden RD의 도서관 전시실에는 한국 문화 품도 전시된다.

이우한인회 절강성 대운동회 개최
이우한인회가 제3회 절강성 대운동회 개최에 따른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오는 19일 개최되는 이번 대운동회는 이우시 각 동호회활성화 방안으로 이우한인 동호회 별 경기를 가져 대운동회 당일 시상식을 가지게 된다. 이우한인회는 각 동호회 별 행사에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한편 운동회의 일환인 이우 탁구 동호회 행사 오는 6일(개인전, 단체전 당일개최)퉁디엔신춘 1동 1호에서 열리며, 4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탁구대회는 경기 당일 결승전까지 치르게 되며, 시상식은 오는 19일 열린다.

2007년 에드몬톤 전교민 친선 배구대회
에드몬튼에 거주하는 모든 교민을 대상으로 친선 배구대회 일정이 발표됐다.
대회 참가신청은 1일까지며, 본 경기는 5일 오전 9시, U of A Pavilion에서 열린다. 청년부(30세 이하)/장년1부(30세 이상)/장년2부(45세 이상)/여자부(나이 제한 없음) 부문으로 나누어진 이번 대회는 각 팀당 $100의 참가비를 지참해야 한다.

재피지한인회 정치총회 및 선관위 구성
재피지한인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한인회칙에 따라 정기총회 및 선관위 구성 내용을 공고했다. 선거에 앞서 피지한인회는 2007년 6월 29일 Tradewind Hotel Convention Hall에서 오후 6시 정기총회를 가진 후 투표를 진행한다.
선관위는 유서종 위원장과 정창한, 하영호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13대 회장단 선거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상기와 같이 구성된 선관위에서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피지에 거주하시는 21세 이상 교민 누구나 선거에 참석하실 수 있으며, 13대 한인회장 선거 투표권은 피지 한인회 정회원 및 준회원에게만 부여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한인회 가족 한마당 행사
싱가포르한인회는 오는 26일 FORT CANNING PARK(도비곳 MRT 파크몰 뒤)에서 한인 가족한마당을 벌이기로 하고, 1,2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한인회는 매년 시행해 오던 한인 백일장, 사생대회, 디지털 카메라 촬영대회에 이어, 올해는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한인 가족한마당’이라는 주제에 맞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젤한인회 2007년 봄 야유회
바젤한인회는 오는 5일 Krailoch-Huette in Degerfelden (독일 Rheinfelden)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겸한 야유회를 가진다.
한인회 측은 참가자들에게 편한 신발과 옷 등을 지참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어린이들은 그림도구 크레파스를 지참하도록 했다. 또한 모든 참가자는 여권을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지난달 30일 마감됐다.

시카고한인회 회장 선출 공지
시카고한인회는 제 28대 시카고한인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다음달 2일 실시하기로 했다.
회장 및 부회장에 입후보 하는 자는 시카고 시 또는 일리노이 주 내에 5년 이상 거주한 미국 시민권 자 또는 영주권자로서 선거 공고일 현재 만 35세 이상인 자이어야 하며, 선거공고일 현재 선거공고일이 속하는 회계연도를 포함 직전 3회계 년도 이상 계속해서 한인회비 납부한 자 중에서 시카고한인회원 500명 이상이 추천하는 자격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입후보자는 오는 9일에서 12일 5941 N. Lincoln Ave. 소재 시카고선거관리본부에 등록해야 한다.

말레이시아한인회 어린이 날 행사
말레이시아한인회는 몬끼아라 대복장 중식당에서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자장면을 제공하기로 했다.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말레이시아한인회는 이날 어린이사생대회와 주부 백일장 행사도 열 계획이다.

뉴욕가족상담소 참립 18주년 기념 만찬
뉴욕가정상담소(소장 안선아)가 오는 11일 오후 6시 퀸즈 아스토리아 월드매너에서 창립 18주년 기념해 기금 모금 만찬 행사를 연다.
안선아 소장은 "커뮤니티의 도움과 지원 없이는 상담소가 존재할 수 없다"며 "많은 한인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해 달라"고 말했다. 상담소는 올해 만찬의 주제를 '커뮤니티간 화합'으로 정하고, 기조연설자로 코리아소 사이어티 도널드 그레그 이사장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상담소는 이날 행상에서 뉴욕한인봉사센터 손신 사무총장, 코리아소사이어티 에반스 리비어 회장, 뉴욕이민자연맹 홍정화 사무총장에게 각각 감사패를 수여한다.

오클랜드서 건강 세미나 열려
와이테마타 지역보건부 산하 아시안 보건지원서비스에서 주관하는 건강․안전세미나가 오는 10일, 건강과 안전을 주제로 열린다.
와이타케레 병원 내 마누카 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병원 현관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안내를 받아 입장할 수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저혈당, 고혈당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발관리에 대한 이현주(한인회 의료 이사) 간호사의 발제 후 크리스티나 리(ACC)씨의 강연을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