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호] 동포단체뉴스
상태바
[90호] 동포단체뉴스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4.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 ‘평화통일 여성대표자 대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김상근 수석부의장)는 여성차원의 평화통일 논의 구조 활성화 및 평화통일활동 확산을 위하여, 오는 23일 서울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1회 평화통일 여성대표자 대회를 개최한다.

여성상임위원 전원 57명과 국내 지역협의회 여성분과위원장(또는 여성대표) 232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회의·협의회 여성통일활동 사례 보고’와 함께 ‘여성 평화통일 활동 활성화 방안’, ‘북한 여성·어린이 지원 방안’에 대한 정책제안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협력단, 몽골 출입국관리 연수

한국국제협력단은 2007년도 정부의 대개도국 무상기술협력사업 중 연수생초청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까지 ‘몽골 출입국관리’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법무부에서 실시되는 이번 연수에서 국제협력단은 몽골 10명을 초청, 국제 인력이동의 다양한 측면의 고찰을 통해 출입국관리행정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고양하고, 한국의 출입국관리 행정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바탕으로 몽골의 출입국관리행정 능력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재외동포 모국수학 단기교육자 모집

국제교육진흥원은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23일까지 재외동포 모국수학 단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단기교육의 접수기한은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며, 지원교부는 재외 한국공관(대사관, 총영사관), 한국교육원, 한국학교, 재일 한국민단 등에서 있을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외국에서 초·중학교 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재외국민(외국인은 청강생으로 지원 가능함)으로 재외 한국공관에서 지원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춘계 학술대회
 
국제한국어교육학회 오는 21일 서울대 멀티미디어 강의동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을 주제로 ‘2007년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이 나아갈 방향,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동북아평화연대 강남지부 결성식

동북아평화연대는 지난 12일‘동평 강남지부 결성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황 강남지부장, 신상문 사무국장와 회원 및 시민활동가 등이 참석, 동북아평화의 미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