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호] 동포단체 뉴스
상태바
[88호] 동포단체 뉴스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7.04.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협력단 창립16주년 기념식

한국국제협력단(KOICA) 창립16주년 기념식이 지난 2일 임·직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KOICA는 이날 창립 16주년을 맞이해 우수직원에 대한 총재 표창장 수여와 국제협력단 발전에 기여한 외부인사 및 단체에 대한 감사패 증정 행사를 함께 열었다.

한국전통회화 그리스 전시회 개최

한국국제교류재단은 8월 31일까지 그리스 국립아시아박물관(Museum of Asian Art)에서 한국전통회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Korea through its landscapes’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고려대학교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정선의 ‘청풍계도’, 김홍도의 ‘죽리탄금도’ 등 18세기 이전 조선시대 풍경화 26점이 임대 전시될 예정이다.
교류재단은 전시회를 통해 한국 전통미술의 아름다움은 물론, 한국의 자연과 한국인의 자연관을 보여줄 예정이다.

민주평통 해외자문위원 위촉작업 착수

한국민주평통 사무처는 해외평통 구성방침과 자문위원 추천사항 등 위촉계획안을 지난 3일 발표했다.
평통 사무처는 각 한인단체에서 구성원이 직접 선출한 대표와 한인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지도력을 겸비한 인사, 그리고 재외동포 2~3세대를 대표하는 활동력 있는 인사 등에서 해외 평통위원을 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촉절차를 마친 평통위원 후보들은 신원조사 등의 절차와 대통령 최종재가 후 오는 7월 1일부터 13기 평통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베트남 협력관계에 대한 세미나

한국국제노동재단은 6일 한국국제노동재단 2층 국제회의실에서 베트남 노사정 대표단과 국내 베트남 전문가를 초빙, 베트남 경제의 새로운 도약과 노동정책 과제를 주제로 베트남 경제, 사회 및 한-베 협력관계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베트남 경제와 노동정책 과제 대한 우리의 이해를 제고하고, 한-베 민간분야 친선을 도모하며 상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 심포지움

세계국제결혼여성 총연합회는 오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1차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재외동포재단,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움은 특히 남편과 아이들을 동반,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키로 했다.
세계여성총연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과 연계한 다문화 국제학교지원을 비롯해 홀트아동복지회 지원, 혼혈자녀들의 복지 등에 관련 분야를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