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상태바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3.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경찰청 공동 주최

외교부와 경찰청은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정부 지원제도 및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 사건사고 예방 및 위기 상황 대처법 소개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해외 사건사고 경험담 중 ▲해외안전여행 팁 ▲해외여행 위험 대처 요령 ▲영사 조력을 받은 경험을 담은 내용으로, 재외국민을 포함해 우리 국민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동영상, 인스타툰, 그림일기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그림일기 부문이 올해 새롭게 추가됐다.

지원방법은 외교부(www.mofa.go.kr) 또는 경찰청(www.police.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2024.safetravel@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5~6월 중 출품작 대해 공지된 기준에 따라 1·2차 심사를 진행하고 총 14작품을 선정해 6월 28일 외교부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최우수상 등 우수 수상 작품들에는 외교부장관상과 경찰청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재외공관 홈페이지, 공공기관, 교육기관, 사회관계망에서 온·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해외안전여행 홍보에 활용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또는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 외교부)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 외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