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인 수학영재 모두 모여라”
상태바
미국 “한인 수학영재 모두 모여라”
  • 오재범
  • 승인 2005.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과학자협-미주한국일보, 4~11학년 수학 경시대회 내달 개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와 미주한국일보 후원으로 오는 4월2일 오전 11시(LA시간) LA와 샌디에고를 비롯한 남가주와 워싱턴DC, 캐나다 일부까지 포함하는 북미주 전역에서 4~11학년 한인학생들을 위해 일제히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4회째로 올해 2,0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대회는 전문직 1세 부모들이 2세들을 위해 마련하는 의미있는 매머드 아카데믹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

각 지역별 대회는 KSEA 22개 지부가 주관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티셔츠와 참가증명서를 발부해 학생들의 이력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남가주의 경우 입상자에게는 LA 한국총영사, KSEA 지부장, LA통합교육구 교육감상과 소정의 장학금 등이 수여된다.

신청마감은 3월26일, 참가비는 20달러로 온라인(www.ksea-sc.org)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LA대회는 UCLA에서 열리나 자세한 사항은 KSEA 웹사이트를 보면 된다는 설명. 연필, 지우개, ID를 지참하되 ID가 없으면 현장에서 부모의 확인서명이 있으면 되고 등록을 위해 오전 9시까지는 시험장에 도착해야 한다.

KSEA 이광일 박사와 심연 박사는 “남가주의 경우 점수와 석차등 시험결과는 온라인을 통해 개인별 열람도 가능하도록 했다”며 북미주 한인학생들의 수학실력을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는 이 대회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요망했다.기타문의younsim1@yahoo.com

오재범 기자(webmaster@dongp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