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캄보디아한국대사관(대사 박정욱)은 2023년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lobal Korea Scholarship) 프로그램에 선발된 캄보디아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8월 17일 관내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금년도 정부초청 외국인 대학원 장학생(Global Korea Scholarship)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총 28명(석사 27명, 박사 1명)이며, 이들은 8월 말 한국으로 입국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정욱 주캄보디아대사는 격려사를 통해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축하하며, 한국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커리어에 잘 활용해 캄보디아 사회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활동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대사는 한국과 캄보디아 양국관계가 지속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장학생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1998년 한캄 양국 재수교 이래 한국 정부는 그간 캄보디아에서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300여명을 선발해왔다.
주캄보디아한국대사관은 지난 2022년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동문회를 개최한 데 이어, 금년에는 한국 유학 동문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 유학 후 캄보디아에 돌아온 장학생들이 자국 정부와 기업, 교육기관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외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