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동대문상인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월드옥타, 동대문상인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6.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옥타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동대문상인협동조합의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해 협력키로
지난 6월 23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월드옥타 본부사무국에서 열린 월드옥타와 동대문상인협동조합 간의 업무협약식에서 김영기 월드옥타 대외협력 담당부회장(오른쪽)과 양춘길 동대문상인협동조합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월드옥타)
지난 6월 23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월드옥타 본부사무국에서 열린 월드옥타와 동대문상인협동조합 간의 업무협약식에서 김영기 월드옥타 대외협력 담당부회장(왼쪽 여섯 번째)과 양춘길 동대문상인협동조합 이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월드옥타)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장영식, 이하 월드옥타)는 6월 23일 월드옥타 본부 사무국에서 동대문상인협동조합(이사장 양춘길)과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66개국 140개 지회를 둔 월드옥타의 글로벌네트워크와 동대문상인협동조합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디엠타운(DDMTOWN)을 활용해 ▲동대문 상인 제품 해외 판로 개척 ▲국경 없는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양춘길 동대문상인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동대문 상인들에게 큰 힘이 돼 줄 것”이라며 “세계적인 패션 클러스트 동대문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디디엠타운과 전 세계에 글로벌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월드옥타의 협업은 큰 파급력을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영기 월드옥타 대외협력 담당부회장은 “앞으로 전 세계의 퍼져 있는 한인경제인들이 메타버스 안에서 서로 쉽게 만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월드옥타의 글로벌 네크워크와 디디엠타운의 콘텐츠 역량이 결합해 시대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동대문상인협동조합의 디디엠타운은 동대문을 미러월드로 구현한 동대문 최초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6월 내 베타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