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코리아 ‘전 세계 곳곳의 한국인’ 주제로 역사문화캠프 개최
상태바
에코코리아 ‘전 세계 곳곳의 한국인’ 주제로 역사문화캠프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0.06.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개최
에코코리아’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2020년 연례 한국 역사문화 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캠프 안내 포스터
에코코리아’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간 2020년 연례 한국 역사문화 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캠프 안내 포스터

에코코리아(ECHO-Korea)가 8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2020년 연례 한국 역사문화 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 주제는 ‘전 세계 곳곳의 한국인’이다.

에코코리아는 “코로나19로 교실에서 대면 수업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동포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지속성을 이어가고자 온라인 화상 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주최 측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한인동포 학생들이 한중일 3국의 근대 역사를 비교해 보고, 이 시기를 기점으로 전 세계로 흩어진 한인들의 삶을 돌아보며 아시안 이민자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캠프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40분까지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4학년에서 12학년까지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참가 신청은 에코코리아 홈페이지(www.echo-korea.org)에서 등록하면 되고, 등록비는 75달러이다. 이밖에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staff@echo-korea.org)로 문의하면 된다. 

에코코리아는 한국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자원봉사 교사들이 함께 모여 2012년부터 연례 캠프를 열고 있는 단체다.

더 영코리안어메리칸 아카데미(The Young Korean American Academy, YKAA)라는 이름으로 191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들어진 도산 안창호 선생의 흥사단(Young Korean Academy, YKA) 정신을 이어받음과 동시에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한인의 문화 정체성과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