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 5월 충남 개최
상태바
‘제2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 5월 충남 개최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6.04.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국 회장단 및 관계자 30여 명 참석 예정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가 5월 충남에서 열린다.

세계한인체육회장총연합회(회장 권유현)는 ‘2016 제2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를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충청남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7회 전국체전’ 개최지인 충청남도에서 열리는 이번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에서는 ▲대한체육회장 간담회 및 만찬, ▲충청남도 도지사 면담 및 오찬이 준비돼 있으며, ▲전국체전 관계자 회의, ▲전국체전 경기장 및 숙박시설 방문 등의 일정이 예정돼 있다.

▲ 작년 제1회 대회에서 열린 '세계한인사회의 체육회 활동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세계한인체육회장총연합회)
16개국 회장단 및 관계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통합체육회에서 재외한인체육단체의 필요성 및 역할, ▲세계한인체육회장총연합회의 발전 방안, ▲고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 방안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총연합회는 “서울특별시장 간담회 및 오찬, 국회의장 및 3당 대표와의 면담도 계획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 ‘2015 제1회 세계한인체육회장 대회’에서는 13개국 회장단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 국회에서 '세계한인사회의 체육회 활동과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청와대·강원도 방문, 17개 시도체육회 사무처장 연합회 회장단과의 간담회 등을 가졌다.

그 성과로 국내에서 재외한인체육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제96회 강릉 전국체전 시 해외동포를 위한 위로와 단합의 대규모 행사로 이어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