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제14차 세계한상대회'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제14차 세계한상대회' 참가 기업 모집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6.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31일까지 한상넷 통해 등록

▲ 지난해 10월 부산에서 열린 제13차 세계한상대회(사진=재외동포신문DB)
 

  '제14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 국내기업 모집이 시작됐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조규형)은 오는 8월 1일까지 국내 수출우수기업 및 신제품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제14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는 국내 우수·중소 벤처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장으로, 참가 기업 등록은 한상넷(www.hansang.net)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기업전시회에는 국내외 200여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며 총 250여개의 테마별 전시관 부스로 구성된다.

  ▲한상특별관 ▲중소기업특별관 ▲아이디어상품관 ▲웰빙건강관 ▲글로벌식품관 ▲메디컬관 ▲특허산업관 ▲IT기업관 ▲산학연기술제품관 등 의료, 식품, 레저 테마별 전시를 통해 국내외 기업 참가자 상호 간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재외동포재단은 이번 세계한상대회가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상담회에 해외 한상 바이어, 대형유통업체MD, 국내유통밴더, 티-커머스(T-COMMERCE), 홈쇼핑MD 등 다양한 직종의 바이어를 초청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 교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한상과의 일대일 비즈니스미팅 ▲대형 유통업체 MD 초청 상담회 등 구매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경제인들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한편 세계한상대회는 국내외 한상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형성으로 국가 경제 영토 확장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14년간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 축제이다. 올해 대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