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 2번째 취업박람회 1월 중 서울서
상태바
GLA 2번째 취업박람회 1월 중 서울서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11.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기업, 300명 유학생 참여해 교류

미국 한인유학생연합회 GLA(Global Leaders Association)가 2번째 취업박람회 행사를 갖는다.

GLA Career Expo라는 이름의 이 행사는 2012년 1월 2일 한국 코엑스 컨퍼런스홀에서 300~400명의 미주지역 한인유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황복연 GLA 회장은 “약 30개 기업을 섭외해 유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GLA는 행사의 세부사항과 함께 행사에 참여할 국내기업을 모집 중이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GLA의 취업박람회는 상대적으로 국내 취업기회를 마련하기 어려운 해외 한인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기업들에게는 해외 경험이 있고 언어가 능통한 유학파 인재들을 등용할 수 있는 장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2,000여명의 한인 유학생들이 학교별로 연합한 GLA는 모국사회로의 진출의 가교가 되고, 해외에서의 애국심 고취를 위한 활동을 목적으로 모임을 갖고 있다.

GLA는 최근 현지 유학생들은 물론 각종 한인단체들과 연계한 독도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황 GLA 회장은 “독도를 주제로 한 영화제, 플래시몹, 온라인 독도 비디오 상영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조만간 가질 것”이라고 예정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