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대 재브라질 대한체육회장, 신형석씨 선출
상태바
제15대 재브라질 대한체육회장, 신형석씨 선출
  • 유용일 재외기자
  • 승인 2010.03.03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 브라질 대한 체육회(회장 심용석)는 한인촌의 한식당에서 ‘2010 재 브라질 대한 체육회 정기총회’를 갖고 신형석(52세.사진왼쪽)씨를 제15대 재 브라질 대한 체육회장으로 선출했다.

단독후보로 신형석씨가 추대된 가운데 체육회 대의원과 가맹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투표위원단은 거수로 신임투표를 가진 결과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선출안을 가결시켰다.

신형석 신임 체육회장은 인사말에서 “앞으로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체육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며, 체육회 가맹 스포츠단체들과 서로 단합,협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당선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심용석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정기총회는 참석자 소개, 2009년 사업보고, 회계보고, 감사보고에 이어 15대 회장 선출, 회장 당선자 인사말 순으로 김봉갑 제14대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신 신임회장은 “빠른 시일 내로 회장단을 구성해 사업구상을 한 후 3월경 이.취임식 때 발표하겠다.” 고 밝히고 “개인적으로 매년 체육회가 개최하고 있는 산악걷기 대회는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싶다“ 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태권도 공인 7단인 신형석 신임회장은 1984년 브라질로 이주, 86년 대한체육회 브라질 지부 창설 추진위원을 맡으며 체육회와 첫 인연을 맺었고, 2007년 창립된 브라질 태권도 시범단 초대 단장직을 역임해 오면서 제14대 체육회 수석부회장 직을 겸했다.

한편 이 날 정기총회에서는 회장의 임기를 3년에서 2년으로 축소하자는 안건이 거론됐으나 정관개정안에 대해서는 의견수렴 후 임시총회를 열어 결정하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