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꿈꾸는 청년 위한 온라인 콘서트 열린다
상태바
해외진출 꿈꾸는 청년 위한 온라인 콘서트 열린다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10.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상대회서 ‘청년 해외진출 지원 위한 온라인 콘서트’

10월 20일 오후 9시 유튜브 생중계…글로벌 CEO 토크, 청년 공감 토크 등 진행
국내 청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 포스터 (사진 재외동포재단)
국내 청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 포스터 (사진 재외동포재단)

해외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온라인 콘서트가 열린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중인 10월 20일 오후 9시부터 2시간 동안 해외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국내 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한상의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한상 인턴십 등 해외진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CEO 토크’ 시간에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공동대회장을 맡고 있는 엘살바도르의 하경서 카이사그룹 회장이 연사로 나서 ‘중남미 창업 스토리’를 통해 성공 노하우와 경영철학을 소개한다. 

‘청년 공감 토크’ 시간에는 ‘고려대 5수생’으로 유명한 인기유튜버 미미미누가 출연해 국내 입시 추세로 본 취업시장의 흐름과 해외 취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외에도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하는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설명회’,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경험자 사례발표’, 한상 사회공헌재단인 ‘글로벌한상드림’에 대한 소개와 장학생 선발 요강 안내, 서포터즈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들이 당당히 세계로 나아가 스스로의 스토리를 만들고, 한상의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재외동포재단 유튜브 채널 ‘재외동포재단TV’(https://www.youtube.com/watch?v=aHJqITgnjzE) 또는 접수링크(https://bit.ly/2YtaiAs)를 통해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