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제28기 한국어 연수생 입학식
상태바
공주대, 제28기 한국어 연수생 입학식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9.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6개월 교육 코스…한국 언어 교육ㆍ문화 체험 진행

▲ 공주대 제28기 한국어 연수생 입학식.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국제교육원은 9월6일 오전 11시 글로벌라운지에서 중국 현지 협력기관 관계자와 한국어 강사, 연수생 4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기 한국어 연수생 입학식 행사를 가졌다.

한국 유학생활의 첫 발을 내딛는 중국,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에서 온 40 여명의 연수생들은 9월6일부터 내년도 2월까지 6개월 교육 코스로 한국어 쓰기, 어휘, 문법, 말하기, 듣기 등 한국 언어 교육과 한국 문화 체험 및 견학 등을 받는다.

특히, 국제교육원은 한국어 연수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수시로 학생 생활 및 진학상담과 시험 성적 및 출석 상황 등을 부모에게 전달, 1대1 한국어 지도 및 한국 생활 안내, 전원 교내 학생생활관 입사 제공, 한국어 연수 우수자 장학금 지급, 한국어 과정 수료 후 자체 토픽 3급 이상 학부 입학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유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국제교육원 박휴버트 원장은 환영사에서 “학문 탐구를 위해 부모와 가족의 품을 떠나 먼 이국땅에 온 연수생들의 용기를 치하 한다”며 “연수기간 동안 한국어를 충실히 습득한 후 원하는 학과에 진학하고, 나아가 한국과 본국 양국의 교류와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는 세계인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제교육원(원장 박휴버트)는 지난 2003년 3월 제1기 한국어 연수생 23명의 입학을 시작으로 매 학기 중국인 연수생을 유치해 현재까지 1,000 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 70 여명의 한국어 연수생들은 6개월 또는 1년의 연수 과정을 마친 후 외국인 특별전형을 거쳐 공주대 학부 또는 대학원 과정에 진학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