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재외공관장 대상 재외선거 관리방향 제시
상태바
중앙선관위, 재외공관장 대상 재외선거 관리방향 제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5.04.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희 사무총장, 재외선거 준비상황 설명 및 공관장의 선거중립 당부

▲ 중앙선관위 김용희 사무총장은 4월 3일 외교부 국제회의실에서 ‘2015년도 재외선거 관리방향'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김용희 사무총장은 지난 3일 외교부 국제회의실에서 10년 만에 처음으로 통합 개최된 재외공관장회의 참석차 서울에 모인 전 세계 175명의 재외공관장을 대상으로 ‘제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관리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재외공관장은 재외선거에 재외투표관리관으로 임명돼 재외선거인 등 신고·신청, 접수·처리, 재외국민의 선거권 행사 홍보 등 재외선거 사무를 총괄한다.

  이날 강연에서 김 사무총장은 “자유롭고 공정한 재외선거는 공관장의 엄정한 선거 중립과 공정한 관리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고 말한 뒤 ▲재외공관의 선거중립성 유지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 ▲재외국민 참여 제고 ▲재외선거관리 준비 철저 등 재외공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 김용희 사무총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재외공관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강조했다.

  아울러 제20대 국회의원재외선거 준비상황과 모의 재외선거 실시, 재외선관위 설치 및 재외선거 등록신청 등 재외선거 일정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제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와 관련해 오는 5월 ‘공관 재외선거 담당자 교육’을 시작으로 재외선거 준비를 본격화 한다. 6월에는 9개국 20개 공관에 재외선거관 20명을 파견해 절차사무 관리, 공명선거 추진활동 및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단속 등의 업무를 관리할 예정이다. 

  이현수 기자 dongponews@hanmail.net
                   apple593@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