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용 대사, 제임스 맥코맥에 정부포장 전수
상태바
조희용 대사, 제임스 맥코맥에 정부포장 전수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3.04.1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희용 주캐나다한국대사는 지난 11일 오전 대사관 강당에서 제임스 맥코맥(James McCormack) 전 기획재정부 신용평가 자문관에 대한 정부포장 전수식을 진행했다.

▲ 조희용 대사가 제임스 맥코맥 전 기재부 신용평가 자문관에게 정부포장을 전수하고 있다.

맥코맥 자문관은 과거 피치(Fitch) 신용평가사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작년 우리 정부와 국제 신용평가사간 가교역할과 기획재정부 장관 자문역 등을 수행한 바 있다. 그는 작년 홍콩소재 골드만삭스에서 상무직을 맡은 데 이어  금년 3월 오타와 캐나다 중앙은행으로 자리를 옮겨 신용평가와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은 주요 국가들의 국가신용등급이 강등되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의 국가신용등급(무디스와 피치는 AA-, S&P는 A+로 한국 신용등급 상향조정) 획득에 성공한 바 있다.

▲ 조희용 대사와 제임스 맥코맥 전 기재부 신용평가 자문관이 기념 촬영을 갖고 있다.

조 대사는 이날 맥코맥 자문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최근 북한 리스트 상승에도 불구하고 세계 3대 신용평가 기관이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에 대한 신뢰를 재확인했으며, 우리 정부가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상황을 잘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한-캐 양국관계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캐나다 오타와=신지연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