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성 성도한글학교 입학식 풍경
상태바
사천성 성도한글학교 입학식 풍경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3.03.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도서관 책 부족… 아동 도서 기증 절실"

지난 2일 오전 한재정 교장의 사회로 2013년도 중국 사천성 '성도한글학교 입학식'이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현종 사천성한국인(상)회장, 진기훈 부총영사 등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진기훈 부총영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한글학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신현종 회장은 올해부터 한글학교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을 약속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 지난 2일 오전 성도한글학교에서는 신입생을 환영하는 입학식이 열렸다.[사진제공=사천성한국인회]

한국인회에 따르면, 올해도 성도한글학교는 신입생이 많이 늘어 학생수가 110명 이상이 됐다. 현재 성도한글학교 선생님들로는 한재정 교장, 천정옥 교사(유치 6세반), 하재순 서무, 이윤진 사서 등이 근무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도서관에 책이 부족해 아동도서 기증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천성한국인회는 7일 오후 2시부터 청두시 青羊区太升路2号成都天赋阳光酒店3층 교육장에서 '2013년 서부지역 우리기업 경영지원 설명회'를 연다.

이날 강연에는 △중국 노동시장 변화와 노무관리 방안(김상환 노무관) △중국 조세정책변화와 우리 기업의 대응과제(심욱기 국세관) △중국의 수출입, 관세 동향과 통관 관리(김정 관세관) △교민, 기업 법률 지원 센터소개 및 상담사례(노정환 법무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영민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