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과기협, 젊은 과학기술자 위한 경력개발 워크숍
상태바
재미과기협, 젊은 과학기술자 위한 경력개발 워크숍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3.01.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3~24일 애틀랜타서… 취업·경력개발 프로그램 마련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정형민)는 미국 내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젊은 연구자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SEECD(Scientists & Engineers Early Career Development)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내달 23~24일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며, 참가대상은 과학기술 분야의 박사후 연구원, 대학교의 조교수급, 산업계의 초급 연구원, 박사학위 예정자 등을 포함한다.

KSEA는 참가자들이 성공적으로 그랜트를 취득하고 유명 저널에 연구결과를 발간하는 등 학계와 관련 업계에서 우수한 경력을 쌓는 것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 재미과기협이 내달 23~24일, 젊은 과학기술자들을 대상으로 경력개발 워크샵을 개최한다.[자료사진=KSEA]

이를 위해 NIH(미국국립보건원) 또는 NSF(미국과학재단) 등의 기관들로부터의 그랜트 취득 정보와 방안, 다양한 기관들의 채용 정보, 종신직 취득과 업무수행평가 준비,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기술, 네트워킹 정보 구축 등이 세부 프로그램으로 기획되고 있다.

정형민 회장은 “참가자들이 경쟁적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수 있는 대학의 저명 교수들 뿐 아니라 그랜트 취득과 논문작성의 전문가들도 연사로 초청된다”고 설명했다.

KSEA는 워크숍의 성공적인 진행과 젊은 과학기술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여행경비 일부와 숙박비를 보조하며, 경력 초기 단계의 한인 과학기술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경력개발의 소중한 기회를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

워크숍 등록은 웹페이지(http://www.ksea.org/seecd2013)를 통해 신청서, 이력서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SEECD 운영 위원회는 제출한 서류를 근거로 적합성 여부를 평가한 다음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등록신청은 협회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비회원은 KSEA 웹사이트(http://ksea.org)를 통해 먼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워크숍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등록 마감은 2월 3일이며, 최종 선발자는 2월 7일 경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SEECD 담당자 이메일(hq@ksea.org)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