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연수회
상태바
제7회 필리핀 한글학교 교사연수회
  •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
  • 승인 2012.11.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한글학교, 80여명 교장·교사 참여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회장 박남수)에서는 지난 1~2일 이틀간 마카티 팔레스호텔에서 '제7회 교사연수회'를 실시했다.

재외동포재단과 경희대학교가 후원한 금번 연수회에는 필리핀 각지에 있는 12개 한글학교 80여 명의 교장 및 교사들이 모여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 김경지 교수의 '한국어(어휘·말하기·듣기·문법) 교육 방법'에 관한 강의를 경청했다.

▲ 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회장 박남수)는 지난 1~2일 이틀간 마카티 팔레스호텔에서 '제7회 교사연수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필리핀한글학교협의회]

또한 각 연령대별 담당교사들이 현장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학습법 및 사례'에 관한 분임토의를 진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회원들은 지난 4년간 협의회장으로 봉사한 신용기 글로벌크리스천아카데미 학교장에게 공로패를 증정해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협의회장인 박남수 쉐마 한글학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글로벌 시대의 인재 양성을 위해 사명감으로 일하고 있는 교사들을 환영했다.

주필리핀한국대사관 이혁 대사는 축사에서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는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만든다"며 세계 언어 영향력 9위인 한글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교사들의 봉사활동을 치하했다.

또한 민주평통 동남아협의회 서병현 회장과 이원주 한인총연합회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박진호 부회장도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을 높이 평가하며 격려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