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총사퇴’, 야권 대선 무효선언 요구
상태바
‘박근혜 정부 총사퇴’, 야권 대선 무효선언 요구
  • 김수영 재외기자
  • 승인 2013.06.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 한인사회 진보 시민단체들, 성명서 발표

미주한인사회 진보단체들이 국가정보원의 18대 대선 불법개입 사건과 관련, 박근혜 정부의 총사퇴와 야권의 선거무효 선언을 요구하고 나섰다. 

미국 11개 주 17개 민주시민단체들의 연대인 '사람사는 세상을 위한 미주희망연대(의장 장호준 목사, 이하 미주희망연대)'가 지난 16일(미국 시간) '국가정보원의 18대 대선 불법개입 사건에 대해 박근혜 정부는 책임지라!'는 성명서를 발표한 데 이어 지난 6월 6일 발족한 정상추 네트워크(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 도 17일 한국 정치권과 국민들에게 국정원 사태와 불법 부정 선거에 대항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미주희망연대는16일 발표된 성명서에서 “국가의 최고 정보기관인 국가정보원이 지난 대통령선거에 불법으로 개입했다는 사실을 밝힌 검찰의 발표에 극심한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박근혜 정부는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에 책임을 지고 총사퇴할 것 ▲야당은 선거무효를 선언할 것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발표 등 3개항을 요구했다.

미주희망연대는 “국정원의 불법 선거개입은 국가정보기관을 통한 정권찬탈”이며 “이는 5.16 쿠데타와 12.12 군사반란 등 피로 물들여진 정권찬탈 역사의 연장선”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국가의 권력을 찬탈할 목적으로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하여 국민의 선거권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파렴치한 행위에 대해 우리가 분노하지 않는다면, 민족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과 조국의 민주화에 헌신했던 민주영령들 앞에 또 다시 죄를 범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상추 네트워크도 성명서에서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 기관들이 법을 어겨가며 특정 정당의 집권 연장을 위한 도구가 되어 국민의 참정권을 무참히 짓밟는 것은 어느 민주국가에서도 가능하지 않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뿌리째 흔드는 사건이자 국민에 대한 배반과 배신행위”라며 “국가기관들의 선거법 위반으로 18대 대선의 정당성 마저 인정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선배들이 피로 투쟁하고 목숨을 바쳐 이룩한 민주주의가 망가지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정의와 상식이 바로 설 수 있도록 행동하자”고 촉구하며 ▲ 조속하고 철저한 국정조사 실시 ▲번복해 불법을 저지른 공무원들에 대한 법의 심판 ▲기소된 원세훈 국정원장과 김용판 서울 경찰청장이 저지른 내란죄에 준하는 범죄에 대해 합당한 처벌 ▲국정원의 선거 개입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박근혜 당선인과 새누리당의 사죄와 책임의 4개항을 요구했다.

미주희망연대는 지난달 25일 워싱턴 D.C.에서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휴스턴, 필라델피아, 시카고, 애틀랜타,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내 17개 시민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준하 선생의 아들 장호준 목사를 의장으로 추대하며 출범했다. 

[애틀랜타=김수영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