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협 오타와지부, 수학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과기협 오타와지부, 수학경시대회 개최
  • 신지연 재외기자
  • 승인 2013.05.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에서의 Co-op 프로그램 소개’ 특별 간담회 마련

지난 4일 오후 과기협 오타와지부(회장 이원숙)는 2013년 수학경시대회를 오타와 대학에서 개최했다.

수학경시대회는 한인 2세들에게 수학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그들이 장래에 사회 여러 방면의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동포사회의 권익 신장은 물론 주재국과 모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함이 목적이다.

▲ 수상자 채영민(4학년), Andrew Kim(5학년), 문동훈(6학년), 김민성(7학년) 학생.

참가 학생들이 수학경시대회를 치루는 동안 학부모 대상 특별 간담회로 박상현(현재 Black Berry에서 Co-op중) 강사의 ‘대학에서의 Co-op 프로그램 소개’ 발표가 있었다.

▲ 수상자 박준희(8학년), 한지원(9학년), 채영은(10학년) 학생.

이날 강연에서 박 강사는 Co-op 프로그램, 학생, 학교 및 사업체간의 관계 설명을 통해 Co-op 프로그램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학부모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Co-op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전했다.

▲ 박상현(현재 Black Berry에서 Co-op중) 강사의 '대학에서의 Co-op 프로그램 소개' 발표(사진 왼쪽), (오른쪽 사진 왼쪽부터) 2013 수학경시대회 수상자(채영은/G10, 채영민/G4, 한지원/G6, 앤드류 김/G5, 김민성/G7, 문동훈/G6, 박준희/G8)와 이원숙 회장.

특별 간담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대학에서의 Co-op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정보를 얻게 된 것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에서의 Co-op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으로 알찬 간담회를 경험했으며, 이와 더불어 이원숙 회장은 과기협 회원들이 학부모님들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2013 수학경시대회를 진행한 과기협 오타와지부 회원들.

이어진 수학경시대회 시상식에서는 참가상과 학년별 1등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 회장은 수학경시대회 참가 중요성과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캐나다 전체에서 오타와지부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회장은 내년 2014년에는 수학 및 과학 경시대회가 개최될 예정임을 밝히며,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2013년 수학경시대회를 마무리 했다.

[캐나다 오타와=신지연 재외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