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상북도, ‘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06.2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 자연경관, 역사, 문화 등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 기대

경상북도는 우리 땅, 독도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독도의 자연과 역사, 문화 등 독도를 소재로 한 다양한 국제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해 ‘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섬 독도’로 참가자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관광지로서의 독도를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참가요건은 창작아이디어와 일반 관광기념품 2개 분야로 접수가능하며 독도를 응용한 창의·실험적인 아이디어작품 및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산, 판매, 수출이 용이한 작품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또한 출품은 누구나 가능하고 단체인 경우 2인까지 가능하다. 작품 출품 및 접수방법은 기본적으로 방문접수이나 이번 3차대회부터 상품시안(디자인)의 이메일 접수가 가능해져 국내외 누구나가 독도에 관련된 작품을 제작·출품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기간은 10월 9~10일까지이며, 접수장소는 대국경북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이다. 심사 및 발표는 10월 12 18:00 이후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18일 11:00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하며 선정된 작품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전시될 계획이다.

창작아이디어 작품은 상품시안 또는 시제품을 제작하여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첨부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 가능하며 상품시안에 한하여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일반관광기념품도 작품과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를 첨부하여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대회요강 및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상북도 홈페이지(http://www.gb.go.kr) 및 사이버독도 홈페이지(http://www.dokdo.go.kr),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홈페이지(http://www.dkhand.or.kr) 알림마당 및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사항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053)626-6131, 경상북도 독도정책과 053)950-307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뿐 아니라 재외 공관 및 문화원, 국외 예술대학 및 디자인협회 등을 통한 국외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경상북도 민병조 환경해양산림국장은 “이번 제3회 독도 국제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해 한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에 대한 국내외 인식을 높이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독도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여 세계인과 함께할 수 있는 독도를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