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 6월 27~29일 교사 집중연수 개최
상태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6월 27~29일 교사 집중연수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4.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대학 교수진이 강사로 참여…NAKS 회원교 교사 50명 선착순 접수
‘제14회 NAKS 집중연수회’ 포스터 (사진 NAKS)
‘제14회 NAKS 집중연수회’ 포스터 (사진 NAKS)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총회장 추성희)는 회원교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6월 27~29일 비대면 방식으로 ‘제14회 집중연수회’를 개최한다.

‘제43회 NAKS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 주제는 ‘학습자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좋은 수업’이다. 한국 대학 교수진이 강사로 참여하며, 한글학교 수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이수미 성균관대 교수의 <쓰기 수업, 어떻게 쓰기 하고 피드백할까?>, 강남욱 성균관대 교수의 <어휘와 문해력, 어떻게 바라보고 접근하면 좋을까?>, 한윤정 남서울대 교수의 <학습자를 고려한 메타버스 활용 말하기 수업>, 박진욱 대구 카톨릭대 교수의 <교실 수업 기반의 한국어 평가>, 박기영 서울시립대 교수의 <표준 발음과 현실 발음을 고려한 발음 교육의 실제>, 이정희 경희대 교수의 <연령별 자모 교육 어떻게 할까?>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현재 NAKS 회원교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NAKS 홈페이지(https://zrr.kr/PEH9)에서 확인하거나 황정숙 NAKS 사무총장(gs@naks.org)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