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세계의 놀이교육 문화를 바꾸는데 각지역 해외동포 여러분 동참 제안합니다.
icon 발명가 (벤처기업)
icon 2011-09-19 18:05:30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초기 벤처기업입니다.it융복합 스마트폰 앱 프로그램 이용 학습문제 개발및 워크북 이용

만화 스토리 작가등 참여 전과목 학습함



잘팔리는 모든작동완구 접목해서 국,내외 판매 및 프랜차이즈 놀이교육원 본사 창업등

미국등 해외 진출 및 대량생산위한 투자유치 및 해외동포 동참 제안합니다.



잘 팔리는 상품이라 합니다. 신개념 세계의 놀이교육문화를 바꿀수 있는 제품에 사업 제안 합니다.
국내 gs홈쇼핑 방송판매 평가승인


다음 검색창에서 "놀이교육" 치시면 다음 tv팟에서 동영상 볼수 있습니다.



http://kr.blog.yahoo.com/tdt119 제 블로그에 프로필등 자료 있습니다.



011-536-5647 김영조 배상




'놀이형 학습게임기'의 신기원…전세계로 뛴다
벤처기업 조아앤조아




㈜조아앤조아는 아이들의 가정용 자동 학습기를 만들기 위해 4년 전부터 연구를 통해 특허를 확보한 ‘아이디어’기업이다. 이채근기자 mincho@msnet.co.kr

“벤처기업이지만 전 세계의 놀이교육문화를 바꾸겠다는 목표로 뛰겠습니다.”
6일 오후 1시 대구 북구 노원동 중소기업지원사무소. 13.3㎡(4평) 남짓한 조그마한 사무실 위에는 유아용 놀이기구와 장난감들이 널려 있었다. 노트북 형태의 조그마한 게임기를 조작하자 옆에 있던 장난감들이 저절로 움직였다. 작동 완구를 이용한 ㈜조아앤조아의 놀이형 학습게임기 ‘조아앤조아’였다. 조아앤조아는 특허로 무장한 신생 벤처기업으로 놀이형 학습게임기를 제조하는 업체다.

◆늦둥이가 만든 특허

올해 4월에 설립된 조아앤조아는 완벽한 제품 출시를 위해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연구에 매달렸다. 김영조 대표는 “‘조아앤조아’는 세계 최초로 모든 작동 완구를 이용한 리라이트 기능(무한 해답 재설정)을 갖춘 전 과목 놀이형 학습게임기다”며 “지금까지 단순 반복적인 놀이형 학습게임기를 뛰어넘는 제품이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가 제품을 만들게 된 계기는 늦둥이 덕분이다. 그는 “2006년 당시 유치원에 다니던 아들의 학습게임기를 보면서 비싼 비용에 비해 별 효과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없을까 하고 연구를 하다 보니 특허도 받고 제품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벤처사업에 뛰어들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동교육사업과 실버사업을 목표로 두고 학습기‘조아앤조아’를 만들었다.

조아앤조아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이들의 장난감을 학습지와 OX형 및 객관식 시험 문제와 결합시켜 놀이와 교육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회사 측은 “학습지 및 워크북 등의 문제 정답을 선택해 학습키트에 버튼을 눌러 문제를 풀게 되는데 정답을 선택할 때까지 장난감은 작동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에 집에서 뒹구는 모든 작동 완구와 결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선 자동차의 경우 조종기의 건전지 부분에 학습키트용 건전지를 결합해두면 정답이 맞췄을 때 자동차가 움직이게 된다. 유선으로 움직이는 제품 역시 조아앤조아의 건전지와 결합만 하면 학습기의 일부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조아앤조아를 이용하면 아이들에게 학습의 동기가 저절로 부여된다”며 “3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 놀이교육문화를 바꾼다

회사는 조아앤조아 학습키트를 시작으로 세계 놀이교육문화를 바꿀 계획이다. 현재 4건의 특허 등록 및 출원을 마쳤으며 50여 개국의 나라에도 국제 출원을 완료했다. 이러한 특허 확보와 연구 덕분에 2월 말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재창업 아이템으로 선정돼 벤처기업으로 지정받았다.

김 대표는 “조아앤조아는 프로그램의 확장성과 해답 재설정 기능 등으로 국내외 기존 학습기보다 기능과 교육 콘텐츠 면에서 경쟁력이 뛰어나다”며 “세계의 놀이교육 문화를 바꿀 수 있는 신기술 아이템이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현재 조아앤조아는 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해 투자자를 모으고 있다. 회사 측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제품의 생산은 아웃소싱할 방침이다”며 “생산과 관련한 협력은 지역업체들과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미 제품 조립라인은 설치하는데 화신엔지니어링이 참여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금형 및 사출을 함께할 지역 업체를 다음 달까지 선정해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회사는 대량 생산이 시작하면 유통망 확보를 위해 TV홈쇼핑을 집중 공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학습지회사와 유아용 장난감 제조 업체, 유치원 등과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있다. 김 대표는 “향후 프랜차이즈 놀이교육원을 만들 생각이다”며 “해외홈쇼핑에도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사진>㈜조아앤조아는 아이들의 가정용 자동 학습기를 만들기 위해 4년 전부터 연구를 통해 특허를 확보한 ‘아이디어’기업이다. 이채근기자 mincho@msnet.co.kr

매일신문 공식트위터 @dgtwt / 온라인 기사 문의 maeil01@msnet.co.kr






특허만 20건 넘는 아이디어 맨…조아앤조아 김영조 대표




조아앤조아 김영조 대표

㈜조아앤조아의 김영조 대표는 말 그대로 아이디어 맨이다. 특허만 20건이 넘는다. 김 대표는 "어릴 적부터 물건을 분해하고 다시 조립하는 것을 좋아했다"며 "새로운 발상도 자주 하는 편이다"고 말했다.
경북대학교 산업대학원을 졸업한 그는 1987년부터 경북대 실험조교로 일했다. 그런 그가 사업을 시작한 것은 자신만의 특허를 가지면서다. 그는 "1999년에 도어 안전장치 특허를 출원하면서 사업이 하고 싶어졌다"며 "2001년 일을 그만두고 방화형 도어 클로저를 생산하는 회사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1999년과 2000년 대학민국 특허기술대전에서 동상과 은상을 수상한 특허를 바탕으로 ㈜디씨에스를 설립해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에만 해도 주변의 기대가 컸지만 자금 운영의 실수로 제품 생산에 착오가 생겼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소방방재법이 바뀌면서 특허를 가진 제품을 사용하기 힘들어졌다. 김 대표는 "곧바로 개정된 법에 따라 제품을 변형하고 특허를 냈지만 이미 생산라인을 갖추지 못해 제품을 팔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결국 꽃을 피우기도 전에 회사는 문을 닫았다. 김 대표는 "10년 넘게 일을 해오다 회사를 운영하려니 실수가 많았다"며 "그때의 실패가 지금 회사를 꾸려나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첫 사업 실패에도 김 대표는 굴하지 않고 새로운 사업을 고민했다. 조아앤조아에 대해 그는 자신감을 보였다. "오랜 노력 끝에 만들어낸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두드리려 합니다. 아이디어 맨의 성공을 지켜봐주십시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매일신문 공식트위터 @dgtwt / 온라인 기사 문의 maeil01@msnet.co.kr
2011-09-19 18:05:30
218.48.148.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