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역경 극복·제주인 긍지 지킨 해외동포를 찾습니다
icon 참고
icon 2005-12-06 17:48:57
첨부파일 : -
역경 극복·제주인 긍지 지킨 해외동포를 찾습니다
제주투데이 제1회 자랑스런 해외동포 시상… 대상 외교통상부 장관상


좌승훈 기자 jpen21@ijejutoday.com



(주)제주투데이(대표이사 조맹수)가 해외에서 역경을 이기고 제주인의 긍지를 지킨 자랑스러운 동포를 대상으로 제1회 자랑스런 해외동포상을 시상한다.

전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해외동포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불굴의 정신으로 오늘날 세계속의 제주의 혼을 심고 탐라인의 기개를 떨치고 있다. 이들은 세계속의 제주로 나가는 진로의 교두보를 마련한 개척자들이며 이를 실천에 옮긴 자랑스런 제주인이다..

특히 외국생활의 어려움 속에서도 학술과 산업 부문에 뛰어난 역량을 과시하면서 인류 발전에 공헌하는 이들도 많다. 또 힘들게 모은 정재를 고국 또는 같은 동포들을 위해 기꺼이 내놓은 미담의 주인공들도 많다.

이번 제1회 자랑스런 해외동포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외교통상부장관상이 주어진다.

또 학술·개척·봉사부문 각 1명과 경로효친상(장수·효자·효부) 3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제주투데이는 특히 이번 해외동포상 시상을 계기로 해외도민단체 등과 협의하여 외국생활을 하는 해외동포들의 장전이 될 해외동포헌장을 제정하는 한편 해외동포의 날을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서류는 현지 공관 확인의 재외국민등록증 또는 외국 거주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와 공적증빙서류(VTR테이프, CD, 책자, 신문스크랩, 연구논문), 명함판 사진 2매다.

신청마감은 내년 1월20일까지. 시상식은 내년 2월중에 마련된다. 제출처는 '대한민국 제주도 제주시 삼도1동 538-1 4층 제주투데이'다. 메일(www.webmaster@ijejutoday.com)으로도 가능하다.

제주투데이는 자랑스런 해외동포상 도입과 함께 사계 권위자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 엄선해 이들을 매년 시상하고 고국에 초청해 위로·격려하는 행사를 갖기로 했다.
2005-12-06 17:48:57
210.213.199.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