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해주 고려인 농업 정착 지원사업에 함께 하여 주십시오!
상태바
연해주 고려인 농업 정착 지원사업에 함께 하여 주십시오!
  • 동북아평화연대
  • 승인 2007.03.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2006년도 농업이주정착지원 사업을 잘 마치고, 2007년에는 이를 계승하여 “농업 이주 정착 지원사업”을 지속 진행하고, 한편으로는 기존의 정착지원 가구들의 '자연농업 정착 3년차 사업'과 끄레모바 지역의 '동북아 희망농장'을 본격 진행하려 합니다.

2006년 초에 kbs 6시 내고향의 도움으로 우정마을에 그루터기 농업지원센터가 만들어진 이후 5개의 마을에 추가로 센터가 만들어져서 이제는 6개의 마을과 센터에서 약 200여농가를 대상으로 자연농업교육, 한글교육, 컴퓨터 교육, 농업 대출, 이주 농가 주택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3년에 걸쳐 자연농업을 정착시키고 자농 시장을 형성하며 자연농 가공 공장 운영까지를 실행하여 보려합니다. 2007년에도 귀 대학(단체)과 학생(회원)들의 다양한 활동과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6곳의 센터와 200여 고려인 가구, 주변의 넓은 야영초지 등이 활력있는 농촌활동과 문화활동의 기반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봉사활동 이외에도 물질적 도움을 주실 수 있으면, 아래 중에서 검토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기증하여 주시면 저희가 콘테이너와 배를 통한 반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쓸만한 중고 물품도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러시아산이나 중국산 구입도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비용이 절약되는 효과는 있습니다.

그리고 2007 3월까지 끄레모바의 고합 농장지분 인수를 끝내고 '동북아 희망농장'으로 만드는 일도 함께 진행 하려 합니다. 이 농장은 우선 연해주 농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회사, 단체, 농민등 모든 부분에 개방하여 함께 연해주 농사를 실험하여 농장이 되고자 합니다.
--------------
http://cafe.daum.net/wekoreanwoo(연해주고려인농업정착지원센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