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호] 인물과 동정
상태바
[75호] 인물과 동정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6.12.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한서그룹 회장 본사 내방

김제원 스페인 한서그룹 회장은 28일 본사를 방문, 재외동포와 관련한 주요 현안과 남북관계, 민주평통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
김 회장은 이 자리에서 "재외동포신문의 책임과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면서 "동포사회의 다양한 커뮤니티를 아우르고 네트워크를 넓히는데 동포신문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격려했다.
한편 김 회장은 이날 "좋은 신문을 오랫동안 받아보면서도 한번도 구독료를 내지 못했다"면서 선뜻 500유로를 구독료로 납부하기도 했다.

 

국제협력단 스리랑카 현장견학

신장범 국제협력단장은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제3회 대학(원)생 국제개발협력 논문공모 수상자들의 개발협력사업 현장 견학을 스리랑카 현지에서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한국 개발원조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실시됐으며, 한·스리랑카 직원훈련원과 마하나마 교량사업 현장 등을 방문했다.

 

뉴욕한인회 뉴저지양로원 방문

이경로 뉴욕한인회장과 한인회 임원진은 지난 20일 뉴저지 일대 양로원을 방문해 한인 노인들을 위로했다.
이 회장은 한인업체가 지원한 스카프, 모자, 양말 등 선물을 한인노인들에게 전달한 뒤 노인들과 바둑을 두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샌드라 오 '최우수 캐네디언 톱10' 선정

미국 ABC방송의 인기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에 출연하는 동포2세 샌드라 오(35, 한국명 오미주)가 캐나다 전국지 '글로브 앤 메일'이 선정한 문화ㆍ연예계 종사 2006 최우수 캐네디언 톱 10에 올랐다.

 



미셀 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위원회 한승수 위원장은 2007년 7월초 국제올림픽위원회에서 결정되는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홍보대사로 세계적인 골퍼 미셀 위를 위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