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넷 헐리 연방 노동당 상원의원 한인회관 방문
상태바
아넷 헐리 연방 노동당 상원의원 한인회관 방문
  • 시드니=임경민기자
  • 승인 2006.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당은 다문화주의를 확고히 지지한다” 밝혀

호주 연방 노동당 ‘예비내각’의 시민권과 다문화 정책부 장관인 아넷 헐리 상원의원은 29일 시드니 한인회관에서 한인 커뮤니티와의 간담회를 갖고 “호주에 대한 한인 커뮤니티의 기여를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이민자들의 정착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헐리 의원의 간담회에 들어가기 앞서 인사말에서 “여러 소수민족 커뮤니티의 실상을 둘러보고 이를 내년 총선 공약에 반영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헐리 의원과 동행한 스트라스필드 카운슬의 권기범 시의원에 따르면, 헐리 의원은 한인사회 간담회를 갖기 전 이미 중국 커뮤니티를 방문했고 한인들과의 만남이 끝나면 베트남 커뮤니티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경규 전 통합노인회 회장은 질의 응답 시간에서 “연방 노동당의 이민 정책에 대해서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으며, 이에 대해 헐리 의원은 “노동당이야말로 기술 이민의 수요와 필요성을 명확히 인식하는 정당”이라며 “앞으로 이들이 정착과정에서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헐리 의원은 박은덕 변호사의 “다문화주의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 있느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오늘과 같은 방문을 통해 소수민족의 의견을 경청해 내년 연방 전방대회를 전후해 다문화 정책에 관한 마스터 플랜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헐리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노동당이 기술 이민의 도입에 소극적’이라는 세간의 편견을 불식시키기 위해서 노력했다. 또 노동당이 ‘시민권 및 다문화정책부’와 ‘이민부’를 따로 운영하는 이유를 설명하며 집권 자유당연합의 다문화주의에 대한 안이한 대처를 비판했다.

권 의원은 이와 관련, “이민부가 사람들의 이동을 다루는 일종의 경찰과 같은 역할을 한다면 시민권 및 다문화정책부는 이미 호주에 정착한 사람들의 생활의 질을 높이는 복지기관의 역할을 한다”며 “이를 분리해 적극적으로 운영한다는 것 자체가 이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한 노동당의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인사회를 대표해 백낙윤 한인회장은 “이렇게 한인 커뮤니티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런 만남을 자주 가져서 연방 정치에서 소수민족 커뮤니티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