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불교 공화국, 칼묵
상태바
러시아의 불교 공화국, 칼묵
  • GMNnews
  • 승인 2006.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서스의 황인종

▲ 러시아 연방내 칼묵 자치공화국 사람들 러시아 연방내 칼묵 자치공화국의 야스쿨에 살고 있는 야스쿨스크 다분야 김나지움(Yashkulsk Multi-Field Gymnasium)의 생물교사인 예브지니아 삼타노바 (Yevgeniya Samtanova, 48세)와 칼묵 자치공화국에 대해 인터뷰를 가져보았다. Q.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은 러시아의 어느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A. 러시아의 남쪽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대평원과 같은 평지인데 나무는 없고 단지 평지일 뿐입니다. 야스쿨은 인구 15000명이고 카스피 해로부터 300 km 떨어진 곳에 있는 마을입니다. 기후는 대륙성 기후로써 여름은 덥고 길며 겨울은 다소 온난한 편이지만 눈은 내립니다. 겨울 한낮 온도는 영하 15도에서 영하 10도 정도입니다. 보통 12월부터 3월 까지 눈이 내립니다. 보통 야스쿨에 있는 집들은 독립구조로 서있는 움막형태입니다. 물론 고층빌딩도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장소 중의 하나는 불교 사찰입니다. 도시는 다소 붐빕니다. 도심 가까이에는 모스코바-아스타라칸(Moscow-Astrakhan)연방 고속도로가 있는데 교통량이 많습니다. Q. 유럽인 러시아에 불교사찰이라구요? ▲ 칼묵 불교사원
A. 그렇습니다. 칼묵 사람들은 티벳 출신입니다. 그들은 인종학적 그리고 역사적으로 몽고족과 한족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불교는 그들의 전통종교입니다.

그들은 실제로 유럽인의 사고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단지 생김새가 다를 뿐입니다.

그들은 지난 12월 28일 문을 연 불교사원을 건축했습니다. 이미 달라이 라마가 두 번 사원을 방문했고, 유럽에서 가장 큰 불교사원입니다.

 Q. 칼묵의 인종의 구성은 어떻게 됩니까?

A. 대부분이 칼묵인이지만 몽고인, 카작인, 체첸인 그리고 코카서스 산악 출신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두 개의 공식적인 언어가 있는데, 러시아어와 칼묵어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가지 모두를 사용하지만, 학교교육은 주로 러시아어로 이루어집니다.

Q. 당신은 몇가지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러시아어와 칼묵어입니다. 독일와 영어는 약간 합니다.

 Q. 볼가강이 카스피해로 흘러들어가는 지역인 아스트라칸(Astrakhan)이 가장 가까운 대도시인데, 그곳에 칼묵인들이 많이 있습니끼?

A. 아스트라칸은 칼묵에 있지 않지만 큰 산업도시입니다. 사람들은 주로 사업이나 학업을 목적으로 그 곳에 갑니다. 칼묵의 수도는 엘리스타(Elista)입니다.

 Q. 칼묵은 흑해와 카스피해를 나누는 넓은 지협에 위치해 있습니다. 야스쿨 사람들이 휴가로 해변을 간다면 어느 곳을 더 선호할까요?

A. 대부분 흑해입니다. 그곳이 여행객을 위해 더 많이 개발되어 있고 많은 휴양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볼가강으로도 가는데, 약 200 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Q. 칼묵에서 볼만한 것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사이가라는 멸종위기에 있는 사슴의 일종이 있습니다. 그것은 불법 사냥으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데 식용의 목적외에, 뿔을 얻기위해 사냥되는데, 그 뿔은 중국에서 약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사이가는 현재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야생 상태에는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것이 칼묵에서 단연코 가장 볼만한 것입니다. 사이가는 맘모스 시대에는 넓은 지역에 걸쳐 퍼져있었고, 현재 발라스티아(Balastia) 자연보존 흑토지역 아칼니키아(Akalnikia)평원에 살고 있습니다.

 Q. 흑토지역은 무엇입니까?

A. 모래 색깔이 어두운 색깔인 일종의 사막입니다. 그 곳에는 사이가를 제외한 대부분의 생물이 살지 못합니다.

 Q. 사이가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A. 그것은 미국의 흰꼬리 사슴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특별한 점은 코가 길다는 것입니다.

 Q. 다른 특이한 동물도 있습니까?

A. 독사와 둥근귀를 가진 도마뱀 종류도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