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RTHK 한국어 방송강좌 2기 개막
상태바
홍콩, RTHK 한국어 방송강좌 2기 개막
  • 수요저널
  • 승인 2006.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RTHK(Radio TV Hong Kong)본사에서 제2기 한국어방송강좌 개막축하식을 가졌다. 지난해 8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 1기에 이어 2기를 맞는 한국어 라디오 방송강좌는 홍콩국영방송 RTHK, 시티대학, 한국총영사관이 공동 주관하고 홍콩한인회, 홍콩한인상공회, 홍콩한국국제학교, 관광공사, 무역진흥공사가 후원하고 있다.

개막축하식에는 주관사 및 후원사 관계자들과 30여명의 취재진이 참석하였다. 홍콩 이공대학 교환학생으로 재학 중인 한국학생들의 신명나는 사물놀이로 시작되었다. 1기에 이어 방송 강좌를 진행할 시티대학 중문번역언어학과 한국어 과정의 한지연, 김원경 강사는 “1기과정의 내용이 여행자를 위한 표현들이었다면, 2기는 한국생활에서 필요한 실용적인표현들”을 담고 있다고 코스를 설명했다.

조환복 총영사는, 근래에 들어 한국어를 구사하는 홍콩인들이 많아졌음을 체감한다며, 얼마전 홍콩 갑부 스탠리 호와의 저녁식사 중에도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라는 한국어로 인사를 받았고, 식당 매니저 역시 혼자서 6개월 동안 공부했다며 한국어를 구사해 한류를 다시 한번 실감했다며, 방송은 특히 언제 어디에서나 접근이 용이한 점이 있어 총영사관에서도 적극 협조중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새롭게 실시되는 한국어강좌를 통해 한국어 실력이 더욱 향상되어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좋은 한국 친구들을 사귀는 훌륭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2기 홍보대사로는 容祖兒(Joey Yung)과 任賢齊이 활동할 예정이며 이들은 각각 시티대학교 태권도부와 함께 태권도 배우기, 그리고 사물놀이 배우기를 즉석에서 가졌고, 한국어로 노래를 불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국어 방송강좌는 RTHK(www.rthk.org.hk/elearning/gogokorea2)에서 항시 청취할 수 있으며, 교재는 무료 배포된다.

*방송시간*
RTHK 채널No.5 AM783/FM92.3 9pm~9:30pm
RTHK 채널No. 1 FM92.6~94.4 8pm~8:30pm
채널No.2 FM94.8~96.9 8pm~8:30pm
문의: 2788-8705, ctlenq@cityu.edu.hk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