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소요현장서 한국 취재진 잇따라 구타당해
상태바
佛 소요현장서 한국 취재진 잇따라 구타당해
  • 빠리지성
  • 승인 2005.1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빈민가 소요 사태가 확산되는 가운데 현장에 갔던 한국의 취재진이 현지 청년들에게 구타 당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다.

6일 오후 파리 외곽 북동쪽의 클리시-수-부아 거리에서 취재에 나섰던 동아일보 금동근 특파원이 북아프리카계 청년들에게 방화 현장을 묻다가 뺨을 한차례 맞았다.

금 특파원은 "이 바람에 안경알이 깨졌으나 다행히 얼굴에 상처를 입지는  않았다"며 "청년들은 카메라 가방까지 빼앗으려 했으나 그들 중 한 명이 말리는  바람에 현장에서 빠져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5일 오후엔 파리 북쪽 외곽의 오베르빌리에에서 전날의 방화  현장을 취재하고 귀사하던 KBS 취재진이 현지 청년들의 공격을 받아 취재 보조원 김 모(31.여)씨가 얼굴과 머리를 구타당했다
KBS 파리 지국의 송재헌 PD특파원에 따르면 흑인 청년 5명이  갑자기  달려들어 돈을 요구해 거부하자 이들중 2명이 방송용 카메라를 빼앗으려 했다.

취재팀이 카메라를 내주지 않고 버티자 이들 청년은 프랑스인 카메라맨의  얼굴을 한차례 쳤고 취재 보조원 김씨가 카메라를 붙잡자 김씨의 얼굴과 머리를 손과 발로 2차례 구타해 김씨가 잠시 의식을 잃었었다고 송 PD는 전했다.

다행히 주변에 있던 사복 경찰이 달려와 사태가 더 이상 악화되지는 않았다. 타박상을 입은 김씨는 입원 치료를 받고 6일 오전 퇴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