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37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5.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한인체육회 기금마련 바자회

홍콩한인체육회(회장 김창근)가 주최한 ‘한인체육회 기금마련 바자회’ 가 지난 6월 9일부터 14일까지 6일 간 구룡 Plaza Hollywood 쇼핑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바자회는 홍콩 한인회와 상공회 및 KOTRA가 후원했다. 행사에서 자원 봉사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만든 음식과 여러 한국식당에서 협찬한 음식을 판매했는데 수요를 감당 못할 정도로 현지인들로부터 인기가 있었다.

궁중연례악 찬조 출연자 모집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오는 10월 18일 열리는 도서전에 한국이 주빈국으로 선정되어 궁중연회를 재연하는 궁중연례악 행사를 갖게 되었다.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주빈국 조직위원회는 국립국악원과 공동주관으로 조선시대 궁중연회를 재연해 보여주는 ‘왕조의 꿈 태평서곡’을 가지고 도서전 주빈국 행사의 화려한 서막을 올리고자 한다. 이와 관련 프랑크푸르트 알테 오퍼에 올려질 이 웅장한 갈라 콘서트에 출연하여 무대를 빛낼 찬조출연자를 교민사회로부터 모집하고 있다.

브라질 한인회 불우 이웃 돕기 운동

브라질 한인회(회장 김철언.사진)는 6월 16~17일 봉헤찌로와 브라스 지역에서 불우이웃돕기운동(Campanha do Agasalho)을 실시하였다. 브라질 교민과 한인회 임원, 직원 및 Bruno Lee대학생 연합회 회장이 함께 참여하였다. 이틀간의 봉사로 수집된 약 3톤 반의 의류 중 일부는 이달에 주지사 부인 Lu Alckmin 여사가 활동하는 봉사단체에 전달하고 나머지 일부는 시의회와 한인회가 함께 지정한 지역에 기증하게 된다. 중국 청원 한민족골프대회

제1회 한민족골프대회가 6월 8일 중국 청원의 휴일반도 골프클럽에서 개최되었다.<사진> 현지 기후가 6월은 우기임에도 행사 당일 비가 오지 않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한마음광주골프동호회를 비롯하여 칠구회, 한류회가 공동 개최를 하였으며 그 외 많은 동호회에서도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광동성의 한국인과 재중교포의 결속을 다지는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한국인과 고려인의 화합 강조

우즈베키스탄 한국교민회(회장 임성수)는 6월 14일 고려문화협회와의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서 앞으로 한국교민회와 고려문화협회 간의 상호 협력강화를 약속하였으며 양측의 교류방안과 우즈벡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고려문화협회 측은 오는 16일과 17일에 있을 김병화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 한국교민회의 긴밀한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이에 한국교민회 측은 최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또한 ‘8.15광복 60주년’ 기념행사 등 여러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