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35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5.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올림픽 자원봉사자 모집

싱가포르한인회(회장 최석)에서는 제6회 싱가포르 장애인 올림픽 경기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의 통역과 안내를 맡아줄 자원봉사자를 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싱가포르에서 아시아 태평양 7개국(호주, 인도네시아,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800명의 선수를 초청해 개최된다. 이달 3일 개막식 행사가 열리며 6일 폐막식과 함께 행사가 끝난다. 한국 선수단은 선수 13명과 임원 스태프 5명이 참가하여 육상, 수영 그리고 배드민턴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심양한국주간 사랑의 바자회

심양지역 한국인의 단합과 교민사회의 발전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가 지난달 7일 서탑파출소앞 풍물광장에서 열렸다. 심양 한국주간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한인회, 종교, 관련단체의 통합행사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재중국심양한국인회(회장 허경무), 심양한인교회, 심양한인중앙교회가 공동주최했다. 재중국심양영사관, 요식업협회가 후원을 맡았으며 종교단체, 심양영사관부인회, 한인회부인회에서 도우미로 참여했다. 이날 수익금은 한인들의 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이판한인회장 일왕 위령제 저지

김승백 사이판한인회장<사진>이 일본의 아키히토 국왕부처의 사이판 위령방문 저지에 나서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회장은 일 국왕의 방문소식을 전해듣고 “종전 60주년을 맞아 역사의 현장을 국왕이 직접 찾아가 위령제를 지낸다는 것은 군국주의를 부활하겠다는 뜻”이라며 적극 저지의사를 밝혔다. 스리랑카 한인회 체육대회 개최
스리랑카 한인회(회장 최광용)가 준비한 2005년도 한인체육대회가 지난달 2일 콜롬보 외국인 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각종 체육행사와 함께 특별행사로 음식경연대회와 댄스경연대회가 진행됐다. 대회마다 MP3플레이어, 웹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어 참가자들의 흥을 더했다. <사진>

 

핀란드한인회 소식지 원고 모집

   
핀란드한인회(회장 김기철·사진)가 한인회 소식지 6월호에 실릴 원고를 모집하고 있다. 핀란드에서 살아가는 이야기, 에세이, 고국에 계신 부모님께 드리는 글, 한인회에 주는 글 등이 모집대상이다. 원고는 Tuukkalantie 17 F 336 00940 Helsinki/finlandkim@hanmail.net으로 보내거나 한인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재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