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 
상태바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3.03.0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韓流) 확산에 앞장선 21세기 장보고를 찾습니다!”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포스터

사단법인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한류(韓流) 확산에 앞장선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으로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이하 장한상)’ 헌정자를 공모한다고 3월 2일 밝혔다.  

‘장한상’은 해외에 이주, 정착에 성공한 재외동포 경제인 가운데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 정신을 계승하고 대한민국 경제 및 문화 영토 확장과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韓商)들을 ‘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하는 상(賞)이다.

재단은 공모한 후보자들을 심사해 헌정자(대상)과 국회의장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해양수상부장관상 등 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 대한 예우로 수상자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에 전시하며, 2박3일 완도 투어를 제공하고 완도군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공모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장보고글로벌재단 홈페이지(www.changpogo.net)에서  ‘장보고한상 어워드 후보자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changpogogf@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7회까지 선정된 장한상 수상자는 박종범 영산그룹 회장(오스트리아), 한창우 마루한그룹 회장(일본), 오세영 LVMC홀딩스 회장(라오스), 정영수 CJ그룹 글로벌경영고문, 승은호 코린도그룹 회장(인도네시아) 등 16개국 37명이다.

역대 장한상 수상자의 창업 성공 스토리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www.chang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