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제12기 OKFriends 봉사단’ 모집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제12기 OKFriends 봉사단’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3.02.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학(원)생 90여명…2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제11기 OKFriends 봉사단 발대식 (사진 재외동포재단)
제11기 OKFriends 봉사단 발대식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해외 한인 차세대와 교류하면서 공공외교 활동에 참여할 ‘2023년도 제12기 OKFriends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2월 2일 밝혔다.

OKFriends 봉사단은 재외동포재단이 시행하는 ‘재외동포 대학생 모국연수’ 등 다양한 사업의 진행요원으로 참여해 차세대 재외동포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공외교단으로서 재외동포사회에 파견돼 현지 동포사회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90여명으로, 현재 국내 소재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내국민 및 재외동포 학생이 신청할 수 있으며 휴학생도 가능하다.  

지원서는 2월 26일까지 이메일(okfriends@okf.or.kr)로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리안넷 홈페이지(www.korean.net, → 공지사항 → 361번 ‘제12기 OKFriends 봉사단 모집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3월 11일 면접을 진행해 3월 15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3월부터 약 10개월간이며 활동을 마친 봉사단원에게는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OKFriends 봉사단원들이 봉사활동과 공공외교활동 과정에서 재외동포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국과 재외동포사회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코리안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