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 재일본한국인연합회 방문
상태바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 재일본한국인연합회 방문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1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은 지난 12월 13일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사무실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재일본한국인연합회)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은 지난 12월 13일 재일본한국인연합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재일본한국인연합회)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은 지난 12월 13일 재일본한국인연합회(회장 육종문)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재일본한국인연합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단 위원장인 전혜숙 의원, 이재정 의원, 서정숙 의원, 이인선 의원, 조명희 의원, 최영희 의원, 이수진 의원, 양정숙 의원, 양향자 의원 등 9명과 한일의원연맹 조용래 사무총장과 김영완 국장이 참석했다.  

재일본한국인연합회에서는 육종문 회장과 이충기 이사장, 이향순 여성회 회장, 류경인 부회장, 이선장 부회장, 옥동호 부회장, 정용수 사무총장이 자리했다. 

양측은 오후 12시 30분경 일본 도쿄 소재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차담회를 가진 후, 신오쿠보역에 있는 의인 고 이수현 씨의 추모비를 찾아 헌화하고,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한일의원연맹 여성의원들은 재일 한국인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일관계 발전과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