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동중부협의회, ‘교사 사은회’ 개최
상태바
재미한국학교 동중부협의회, ‘교사 사은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12.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수고한 한국학교 교사들 격려…모범교사 14명에게 표창장 수여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미국 필라델피아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회장 조수진)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미국 필라델피아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2022년을 마무리하며 한국학교 교사들의 수고를 격려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 행사에는 미국 동중부지역 한국학교 교사 100여명과 유관 기관 및 단체 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환영사와 축사 ▲내빈소개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2021년, 2022년도 대외 협력기관 표창 교사 및 수여 ▲장기근속교사 소개 ▲모범교사상 시상 ▲후원단체 및 후원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조수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교사 사은회를열어 기쁘다”며 “올 한 해 헌신한 한국학교 교사들을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임원진들과 후원해 준 후원자들의 협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미국 필라델피아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10대, 11대 회장들 공로패 증정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미국 필라델피아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10대, 11대 회장들 공로패 증정 (왼쪽부터) 이경애 10대 회장, 김정숙 11대 회장, 조수진 12대 회장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이날 이경애 10대 회장과 김정숙 11대 회장에게 공로패를, 샤론 황 대필라델피아한인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동중부와 NAKS 10년 이상 장기 근속 교사와 2021-2022년도 대외협력기관 표창 수여 교사를 소개하고, 모범교사 14명에게는 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모범교사상과 필라델피아광역시 데이빗 오 시의원이 전달하는 우수 모범교사 표창장 시상을 했다.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모범교사상 및 데이빗 오 의원 표창장 수상자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오후 6시 미국 필라델피아 William Penn Inn에서 ‘교사 사은회’를 개최했다. 모범교사상 및 데이빗 오 의원 표창장 수상자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String Trio의 연주와 함께 소프라노 김성지, 재즈 싱어 조아다의 축하 공연이 있었고, 21대 임원들이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노래를 직접 부르며 교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부 순서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경품추첨으로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