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9.1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
2022년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포스터 (사진 세종학당재단)
2022년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포스터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은 오는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22년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에 함께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9월 25일까지이다.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는 전 세계 세종학당의 외국인 우수학습자를 국내로 초청해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연수를 제공하는 행사로,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결선 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연수에는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 세계 60개국 200여명의 우수학습자들이 초청될 예정이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선발되면 한국어·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및 말하기·쓰기 대회 지원을 비롯해 외국인 참가자 인솔 및 건강 상태 확인, 의사소통 등 안전한 연수 운영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선발인원은 20명 내외로, 자원봉사자에게는 활동 증명서, 소정의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국내 대학교 대학(원)생으로, 일주일간 진행되는 연수 프로그램의 전 일정에 참가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학당재단 누리집(https://www.ksif.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해영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이번 자원봉사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한국어·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의 우수한 세종학당 외국인 학습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인 만큼 국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