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과정 참가자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9.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제교육원 주최, 국립공주대학교 주관…9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는 ‘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겨울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월 2일 밝혔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재외동포의 한민족 정체성 함양 및 국제화 마인드 배양을 위해 1962년부터 실시된 국립국제교육원의 모태 사업으로, 고국과 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2009년부터 공주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2022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한국 초청교육과 원격교육, 투트랙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편성돼 있으며,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겨울과정 모집대상은 국내외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전 세계 재외동포로, 한국사회·문화 이해를 교육 목표로 하는 한국이해과정(겨울)과 일상생활 속에서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한 원격교육과정(겨울)에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참가자의 한국어 수준에 따라 학급을 편성해 맞춤형으로 제공되며,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사, 세계시민교육 등의 교과활동과 더불어, 재외동포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체험학습, 교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한국어가 서툰 학생들을 위해 멘토링으로 여러 언어권의 상담도 제공된다. 

초청교육은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교육경비 전액과 항공료 70%(일부 국가 제외)가 지원된다.

초청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재외동포는 거주국 재외공관을 통해, 원격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재외동포는 이메일(hansaram@kongju.ac.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hansaram.kongju.ac.kr)나 거주 지역 재외공관·한국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