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내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시작
상태바
병무청, 내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시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7.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5일부터 병무청 누리집 또는 앱에서 접수

지방병무청마다 접수일정 다르고 선착순 마감

병무청(청장 이기식)은 7월 25일부터 ‘2023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7월 14일 밝혔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다음연도 입영일자 선택)’ 메뉴에서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본인인증 수단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핀, 디지털 원패스, 민간 간편인증서(카카오톡, 삼성패스, 페이코, 네이버, KB모바일인증, 신한인증서, 통신사 패스), 병무청 간편인증 앱 등이 있으며, 출국 중인 경우 나라사랑 이메일로 인증이 가능하다. 

지방병무청마다 접수일정이 다르고, 선착순 마감되므로 사전에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해 지방병무청별 접수일시와 접수 시 유의사항을 미리 알아둬야 한다. 

지방병무청별 접수 일시 (표 병무청)
지방병무청별 접수 일시 (표 병무청)

2023년도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진로설계 일정에 맞춰 입영 희망 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부대도 알 수 있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못했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신청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골고루 입영 신청 기회가 주어지도록 입영 신청은 연중 3회로 나눠 접수한다. 이번이 1회차 접수로 2회차는 9월, 3회차는 병역판정검사 종료일을 고려해 12월에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 -> 다음연도(2023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