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한인회, 동포들에 화상회의 이용권 무상 대여 
상태바
멕시코한인회, 동포들에 화상회의 이용권 무상 대여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6.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포 청소년 진로 상담회를 위해 구입한 줌(Zoom) 1년 이용권을 남은 기간 동포들과 공유
멕시코한인회의 줌 화상회의 무상 대여 포스터 (사진 멕시코한인회)
멕시코한인회의 줌 화상회의 무상 대여 포스터 (사진 멕시코한인회)

멕시코한인회(회장 엄기웅)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의 이용권을 동포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인회는 지난해 11월, ‘동포 청소년 온라인 진로 상담회’를 개최하기 위해 300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줌 1년 이용권을 약 250만원에 구매했었다. 

이후 한 차례 더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 뒤 특별한 용도를 찾지 못하던 한인회는 지난 6월 6일부터 해당 플랫폼 이용권을 멕시코 한인동포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한인회가 무료로 제공하는 줌 화상회의 ‘비즈니스 요금제’는 최대 300명까지 참가가 가능하며, 이용시간 제한이 없고, 클라우드 녹화 및 컴퓨터 녹화 등이 가능하며, 이용기간은 11월 9일까지다. 

한인회에 신청해 줌 화상회의를 사용하고 있는 동포 변효정 씨는 “현지인들에게 6~8월 세 달간 한국어 수업을 하기로 했는데, 무료 화상회의는 40분밖에 쓸 수가 없어서 고민하던 중에 한인회의 공지를 보고 반가운 마음에 신청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무상 대여를 해 준 한인회의 마음 씀씀이가 고맙다”고 말했다. 

멕시코한인회가 보유하고 있는 줌 화상회의 시스템 이용 희망자는 한인회 메일 (16comex@gmail.com)로 [줌 사용 신청]을 제목으로 회사명, 담당자, 핸드폰, 사용목적, 사용일 등을 기재해 사용 희망일 이틀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