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북부한인회, 강도 위기서 여성 구한 한인동포 3명에 감사장 전달
상태바
OC북부한인회, 강도 위기서 여성 구한 한인동포 3명에 감사장 전달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2.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USA의 한재호(45) 지점장, 박세준(29) 과장, 최태영(25) 사원

부에나파크시 시의회에서도 ‘용감한 시민상’ 표창장 받아
미국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는 강도에 맞서 한인 여성을 구하고 체포하는 것까지 도운 해태USA의 한재호(45) 지점장, 박세준(29) 과장, 최태영(25) 사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사진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
미국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는 강도에 맞서 한인 여성을 구하고 체포하는 것까지 도운 해태USA의 한재호 지점장, 박세준 과장, 최태영 사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왼쪽 세 번째부터) 최태영 사원, 박세준 과장, 한재호 지점장 (사진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

미국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회장 케빈 리)는 강도에 맞서 한인 여성을 구하고 체포하는 것까지 도운 해태USA의 한재호(45) 지점장, 박세준(29) 과장, 최태영(25) 사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이들 세 사람은 지난 2월 2일 부에나파크 시내 한 주유소에서 여성의 차 열쇠를 빼앗아 차량을 강탈하려던 무장 강도를 발견하고 즉시 제압해 여성을 위험에서 구했다. 이어 경찰에 신고한 뒤 강도를 끝까지 추격해 체포하는 데에도 도움을 줬다. 

이들의 선행은 당시 도움을 받았던 여성의 남편이 ‘캘리포니아 한인그룹’ 페이스북에 ‘용감한 한인 남성 3인을 찾는다’는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케빈 리 오렌지카운티북부한인회장은 “지난 2월 10일 해당 소식을 기사로 접한 후, 다음날 개최한 OC북부한인회장 이·취임식에서 바로 감사장을 전달해 행사에 참석한 현지사회 인사들에게 용감한 한인들을 소개하고자 했으나, 해태USA에서 함께 근무하는 세 분의 출장 등 일정으로 연기돼 2월 23일 감사장을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재호 지점장은 “같은 한인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뜻밖에 감사장을 받으니 더 없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들 세 사람은 하루 전인 2월 22일 부에나파크시 시의회 정기회의에서 ‘용감한 시민상’ 표창장을 받았다. 

케빈 리 한인회장은 “앞으로도 선행을 베푼 한인과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한인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감사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