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 출범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 출범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12.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선 후보, “재외동포청 설립·재외동포기본법 제정 등 체계적인 정책 지원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는 12월 20일 오전 10시 전 세계 재외동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임종성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는 12월 20일 오전 10시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임종성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는 12월 20일 오전 10시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송영길 당 대표 축사 ▲임종성 해외위원회 상임위원장 인사말 ▲해외위원회 공동위원장 축사 ▲후보 지지영상 상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축사 ▲한반도 종전 선언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명 대선 후보는 이날 발대식에서 “타국에서도 조국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주신 750만 재외동포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며 “재외동포청 설립, 재외동포기본법 제정 등을 통해 재외동포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영길 대표는 축사를 통해 “이재명 후보는 재외동포의 숙원과 한반도 평화 문제를 해결해낼 수 있는 준비된 후보”라며 “민주주의와 산업화, 경제발전을 달성시킨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나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재명 후보에게 맡기자”고 말했다.

임종성 상임위원장은 “해외위원회가 재외동포와 본국을 잇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재외동포의 권익신장과 외연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재명 후보의 승리와 더불어민주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해외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세계한인민주회의 수석부의장직을 수행 중인 임종성 국회의원(경기광주을, 환경노동위원회)이 상임위원장을 맡았고, 김도형, 김영현, 남종석, 문미경, 윤만영, 양철수, 이은숙, 손지용 등 8명이 공동위원장으로 함께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