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 온라인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8.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박사 졸업생의 학문적 성과 공유…졸업생과 재학생 간 네트워킹도
재외동포재단은 8월 24일 온라인으로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은 8월 24일 온라인으로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재외동포 초청장학생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고, 졸업생과 재학생 간 멘토링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8월 24일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졸업논문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는 졸업생 12명(석사 11명, 박사 1명), 재학생 60여명, 그리고 멘토로서 현직 대학교수 6명(초청장학생 출신 5명 포함)이 참석했다. 

졸업생들은 자신의 학위논문 개요와 학계 기여도, 졸업 소감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 발표했고, 멘토로 참석한 대학 교수들은 논문에 대한 코멘트와 더불어 격려와 덕담을 전했다.  

또한 재학생들로부터 졸업 축하·응원 메시지를 전달받은 졸업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후배들에게 학업과 일상생활, 진로 등에 대해 조언해주기도 했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초청장학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재외동포 초청장학생들이 보다 큰 비전과 글로벌 코리안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재외동포사회 뿐 아니라 전 세계 인류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재외동포재단은 1997년 설립 당시부터 재외동포 초청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약 1,540명의 학생을 선발해 국내 수학을 지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