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민원24에서 해외 백신접종자 격리면제서 발급
상태바
영사민원24에서 해외 백신접종자 격리면제서 발급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7.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 오후 2시부터 시행
영사민원24 홈페이지(consul.mofa.go.kr) 메인화면
영사민원24 홈페이지(consul.mofa.go.kr) 메인화면

외교부는 해외 백신접종자의 격리면제서를 민원인이 직접 접수하고 발급하는 서비스를 7월 5일 오후 2시부터 영사민원24 홈페이지(consul.mofa.go.kr)를 통해 시행한다.  

주로스앤젤레스한국총영사관(총영사 박경재)은 7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영사민원24를 통한 격리면제서 접수 방법을 안내했다. 

영사민원24를 통한 격리면제서 신청은 장례식 참석 및 직계가족 방문에 한정한다. 영사민원24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완료, 재외공관 심사완료(승인/반려) 및 격리면제서 발급 등 모든 업무처리 결과를 민원인의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격리면제서는 모든 서류 구비 시 접수일로부터 근무일 3일 이내 발급된다. 재외공관 심사결과 반려 시 민원인은 이메일로 반려사유를 확인한 후 서류 등을 보완해 영사민원24에서 신규 신청을 해야 하며, 이미 반려된 민원내역을 수정해 재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재외공관마다 구비서류가 상이하므로 신청 전 반드시 거주국 재외공관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LA총영사관 홈페이지(https://overseas.mofa.go.kr/us-losangeles-ko/brd/m_22346/list.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