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메콩 교류의 해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외교부, ‘한-메콩 교류의 해 사진 공모전’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6.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속의 메콩, 메콩 속의 한국 혹은 한국과 메콩 5개국 간 교류·협력 순간 담은 사진작품 공모
‘한-메콩 교류의 해 사진 공모전 : 한국 속의 메콩, 메콩 속의 한국’ 포스터 (사진 외교부)
‘한-메콩 교류의 해 사진 공모전 : 한국 속의 메콩, 메콩 속의 한국’ 포스터 (사진 외교부)

외교부는 올해 ‘한-메콩 교류의 해’를 기념하는 문화·교류 행사의 일환으로 ‘한-메콩 교류의 해 사진 공모전 : 한국 속의 메콩, 메콩 속의 한국’을 개최한다고 6월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 속의 메콩, 메콩 속의 한국의 모습 혹은 한국과 메콩 5개국 간 교류와 협력의 장면들을 포착한 사진 작품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메콩 5개국은 메콩강 유역(총 길이 약 4,020km)에 위치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을 지칭한다. 

접수방법은 제출자가 직접 촬영한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사진을 해당 작품에 담긴 이야기와 함께 오는 7월 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ekongphoto.com)에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1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입상 30명에게는 각각 상금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외교부는 “엄선된 수상작을 중심으로 향후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과 메콩 5개국 시민들이 상호 간의 우의와 이해를 더욱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