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한국문화 관련 영문에세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한국문화 관련 영문에세이 공모전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4.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사추세츠민간한국문화원과 공동 주최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와 매사추세츠민간한국문화원은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세계 속에서 K-컬처를 만나다’란 주제로 영문 에세이를 공모한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와 매사추세츠민간한국문화원이 주최하는 영문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사진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와 매사추세츠민간한국문화원은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세계 속에서 K-컬처를 만나다’란 주제로 영문 에세이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학생(14세-고교생) 부문과 일반(대학생-35세 이하) 부문으로 나눠 한인 차세대, 입양인, 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한국문화(K-팝, K-푸드 K-드라마 등) 한국역사(독립운동, 평화통일) 등 한국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영문에세이를 작성해 웹사이트(kcultureus.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주최 측은 8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금 총 2,700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 중 우수한 작품은 웹사이트(kcultureus.com)에서 그동안 번역한 여러 한국문학 작품과 함께 책으로 출판돼 뉴잉글랜드 내 한인 커뮤니티, 미국 커뮤니티 그리고 도서관 등에 배포된다. 

이번 공모전의 진행을 맡은 장수인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이번 공모전이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차세대 및 입양인에게는 정체성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외국인에게는 한국문화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