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나라박물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종이나라박물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3.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에도 3년 연속 선정

종이나라박물관(관장 노영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에 3년 연속, ‘2021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월 8일 밝혔다.   

‘가족 치유 프로젝트 - 종이 나무에 핀 마음 주머니’
‘가족 치유 프로젝트 - 종이 나무에 핀 마음 주머니’

먼저 4월부터 11월까지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지원사업으로 ‘가족 치유 프로젝트 <종이 나무에 핀 마음 주머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가족(다문화 가족 포함)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의 성취감과 긍정적 사고 발달을 돕는 전통연계 예술치유 과정을 통해 사춘기의 방황을 줄이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가족 간에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매달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조이(Joy) 탐험대! 내 안의 보물을 찾아라!’
‘조이(Joy) 탐험대! 내 안의 보물을 찾아라!’

6월부터 11월까지는 ‘2021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지원사업으로 ‘조이(Joy) 탐험대! 내 안의 보물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마음 회복과 재구상을 위한 종이 인문학 연계(수학, 과학, 예술 등) 체험제공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돕고자 기획됐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들 프로그램에 대한 예약 및 상세 사항 관련 문의는 종이나라박물관(02-2279-7901)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